글로벌 앰버서더를 기념하기 위한 컬렉션 11월 13일 전세계 동시 발매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자 창조적인 자기표현을 지지하는 반스(Vans)가 그래미 어워드를 세 차례 수상한 아티스트이자 뮤지션, 프로듀서인 앤더슨 팩(Anderson .Paak)을 첫 번째 글로벌 뮤직 앰배서더로 선정하였습니다. 반스와 앤더슨 팩은 예술과 음악에 대한 활발한 활동을 통해 창조적인 자기표현을 장려하며 공유하고 있습니다. 반스의 오랜 팬이기도 한 앤더슨 팩은 지역 사회 커뮤니티의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해 왔기에 반스의 파트너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작은 반스 스토어에서 일을 했던 특별한 경력이 있기도 한 앤더슨 팩은 이후 하우스 오브 반스(House of Vans) 무대에서 라이브 공연을 한 바 있으며, 반스의 글로벌 뮤직 콘텐츠 시리즈 사이드스트라이프 세션(Sidestripe Sessions)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올해는 전 세계의 재능 있는 뮤지션을 발굴하기 위한 플랫폼 반스 뮤지션 원티드(Vans Musicians Wanted)에서 글로벌 심사위원으로도 활약할 예정입니다.
앤더슨 팩은 “반스 패밀리의 새로운 일원이 되어 영광이며, 가장 존경받는 글로벌 브랜드인 반스와 역사를 만들고 싶다. 반스와 팩 하우스(.Paak House)의 이번 파트너십에 감사하고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잠재력을 최대한 펼칠 수 있도록 더욱더 많은 활동을 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라며 이번 파트너십에 대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반스의 글로벌 뮤직 마케팅 책임자 티어니 스타우트(Tierney Stout)는 “우리는 앤더슨 팩이 다방면에서 보여주고 있는 창의적인 재능에 큰 영감을 받았다. 내년까지 음악 및 예술 이니셔티브, 상품 디자인, 그리고 지역 사회와 나아가 전 세계의 창의성 장려 등을 위해 파트너십을 이어 나갈 예정. 창조적인 자기표현의 아이콘과도 같은 인물인 앤더슨을 반스 패밀리의 일원으로 공식 발표하게 되어 너무나 기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파트너십을 기념하기 위한 풋웨어 & 액세서리 컬렉션이 함께 출시됩니다. 컬렉션은 남부 캘리포니아에 뿌리를 둔 앤더슨의 기념비적인 앨범 ‘베니스(Venice)’와 ‘말리부(Malibu)’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습니다. 앤더슨 팩의 데뷔 앨범으로 잘 알려진 ‘베니스’에서 영감을 받은 두 가지 올드스쿨 DX(Old Skool DX) 스타일에는 사이키델릭한 패턴과 감각적인 컬러를 어퍼에 프린트해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2016년에 공개된 앨범 ‘말리부’를 기념하기 위한 시드 DX(Sid DX) 풋웨어 스타일도 함께 선보입니다. 셔닐 패턴을 어퍼에 더하였고, 블랙 컬러의 슈레이스와 스티치가 조화를 이룹니다. 각 사이드에 아이코닉한 ‘플라잉 V’로고를 자수로 새겨 놓았다. 풋웨어 컬렉션에는 투명한 그린 컬러의 와플솔과 커스텀 패키지 그리고 앤더슨 팩이 직접 디자인한 설포 라벨을 더해 컬렉션의 의미를 더하였습니다. 풋웨어와 어울리는 버킷 햇 2종도 함께 발매될 예정. 버킷 햇에도 커스텀 프린트와 실리콘 패치가 적용되었고, 모자 챙 위에 시그니처 문구를 새겨 놓았습니다.
앤더슨 팩은 컬렉션 발표에 맞춰 자신의 싱글 앨범 ‘쥬얼즈(JEWELZ)’를 공개해 눈길을 끕니다. 앨범의 뮤직비디오는 앤더슨 팩과 아들 소울 ‘크렉스’ 라시드(Soul “Khlex” Rasheed)의 실생활에서의 관계를 캐리커처 애니메이션을 통해 풍자적으로 그려냈습니다. 앤더슨 팩과 알리 그레이엄(Ali Graham)이 연출한 이 뮤직비디오에서 앤더슨 부자는 곧 출시될 반스 X 앤더슨 팩 풋웨어를 신고 등장해 흥겨운 댄스 배틀을 이어 나갑니다.
반스와 앤더슨 팩의 캡슐 컬렉션은 11월 13일 전 세계 동시 발매되며, Vans 온라인 스토어 및 일부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