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여성 스케이터를 조명한 단편 다큐멘터리 선보여
반스(Vans)가 지난해 중국 스케이트 팀에 새롭게 합류한 후이 쯔 쉬안(Hui Zi Xuan)의 스케이트 필름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는 끊임없이 도전을 멈추지 않은 그녀가 어떻게 중국 최고의 여성 스케이터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랴오닝 성 지역에서 나고 자란 후이 쯔 쉬안은 스무 살에 스케이팅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스케이터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광저우로 이주했습니다. 그녀의 유려한 스케이팅 스타일은 곧 지역 커뮤니티에서 주목받기 시작하였고, 히어로 스케이트샵(HERO Skateshop)의 설립자 티엔 쥔(Tian Jun)이 그녀의 첫 번째 후원자로 나서게 되었습니다. 쉬안은 잦은 부상에도 끊임없이 연습을 이어가며 새로운 트릭을 익히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2019년 중국에서 열린 전국 스케이트 스트리트 및 보울 대회에서 여성부 우승을 차지하는 등 스케이트 커뮤니티에서 눈에 띌 만한 대단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쉬안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아시아 스케이트 스킬의 수준을 끌어올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0년 반스 중국 스케이트 팀에 새롭게 합류한 쯔 쉬안은 스케이트보드를 향한 열정과 함께 중국의 스케이트보드 문화를 위해 노력하는 대표적인 여성 스케이터로 주먹 받고 있습니다. 그녀의 평소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스케이트 필름 ‘쉬안 쉬안’의 풀-버전 영상은 반스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업데이트되는 최신 소식은 인스타그램 @VansSkateAPAC 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